본문 바로가기

스피커/-- 스피커_리뷰

하젠 사운드 로버 블루투스 스피커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하젠에서 최근 다양한 라인업의 스피커를 출시 하였습니다.

오늘은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라인 중

휴대성과 디자인, 사운드 3가지 강점을 모두 가진 사운드로버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05amlab에 오였으니 일단 청음을 해 보셔야 겠죠.

들어 보시죠.



휴대용 스피커 답지 않은 괜찮은 저음형 사운드

처음 디자인을 봤을 때 일반적인 밸런스형 사운드가 아닐까 생각 했는데

하젠 사운드 로버는 예상과 다르게 묵지한 사운드를 들려 주었습니다.


고가의 제품처럼 선명하고 묵직한 고퀄리티의 사운드까지는 아니지만

휴대형 제품 중에서는 꽤나 선방 할 정도의 사운드를 들려 주었습니다.


약간 웅웅거리는 느낌이 있지만 스피커의 두께를 생각하면 나쁘진 않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사운드 세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젠 사운드로버 처럼 저음형 스퍼키들이

저음을 끌어내기 위해 스피커 스펙보다 사운드를 너무 오버 하는 경향이 있는데

하젠 사운드로버는 억지로 사운드 크기를 오버한 사운드가 아니라

장시간 청음시에도 무리가 적은 편이네요.


살짝 아쉬운 점은 제품 사이즈에 비해 사운드 크기는 조금 작은 편입니다.





 

  


기분 좋은 패키지 구성

개인적으로 제품도 중요하지만 제품을 개봉하며 느끼는 경험의 만족도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젠 사운드로버의 개봉 시 만족도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일단 패키지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박스를 개봉했을 때 제품의 패키징 상태도 상당히 고급스러워

사용 전부터 하젠 사운드로버의 만족도를 상당히 높여 주네요.





구성품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본체 + 마이크로 5핀 + 설명서





 


화이트 & 골드

약간 거친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 재질과 골드 금속 재질의 조합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일단 디자인적인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고가 제품 보다 디테일 면에서 조금 떨어지는 부분이 있지만

전체적인 완성도는 괜찮은 편입니다.


사진으로 봤을 때 하만카돈 에스콰이어와 유사한 느낌이라고 생각했는데 

실제 느낌은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사이즈가 에스콰이어 보다 2배가량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플라스틱과 매탈의 조합으로 새로운 매력을 보여 주네요.





3가지 매력적인 색상
All Black - Black & Gold - White & Gold

하젠 사운드로버는 3가지 색상의 제품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이트와 골드 버전도 고급스럽지만 
개인적으로는 올 블랙의 색상이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오른쪽에 배치된 기능 버튼
제품의 오른쪽에는 기능 버튼들이 배치 되어 있습니다.
상태표시LED +전원 + 블루투스 + 전화 + 볼륨

전체적인 완성도에 비해 전원 버튼의 퀄리티는 아쉽네요..
검정 색상과 아날로그식 버튼으로 전원이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 구분이 잘 안되네요.



 


왼쪽에는 충전 단자와 핸드 스크랩 홀더

제품의 왼쪽에는 충전 단자와

핸드 스크립을 달수 있는 공간이 배치 되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으로 호환성도 좋은 편입니다.





핸드 스크랩 홀더로 야외 사용성을 높이다

왼쪽 상단에는 핸드 스크랩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야외에서 사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기본 구성에 핸드 스크랩이 포함되어 있진 않네요.




 


접었다 폈다 거치형 스피커

뒷면에는 스피커를 세울 수 있는 거치대가 숨겨져 있습니다.

휴대시 접을 수 있어 공간 활용성이 상당히 좋은 편이네요.





30도 각도로 보다 확장서 있는 사운드 제공

거치대를 세우면 스피커의 본체가 약 30도 정도의 각도를 가져

사운드를 보다 넓게 퍼지게 하는 역할을 하네요.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 재질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여

스크래치에 강하고 촉감도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블루투스 4.1 지원

블루투스 4.1을 지원해 배터리 소모량을 최소화 하였고 

반응 속도나 호환성도 괜찮은 편이네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노트북 모두 잘 접속이 되었습니다.








_

장점

- 생각보다 묵직한 저음 사운드

- 스크래치에 강한 재질

- 접이식 거치대로 휴대시 공간 활용성이 좋음



_

단점

- 금속 재질 부분은 스크래치에 약한 편임

- 사운드 크기는 조금 작은 편

- 저음이 강한 편이라 진동이 생기는 편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