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커/-- 스피커_리뷰

블럭장난감 느낌 캡스톤 사운드블럭 블루투스스피커 (CABSTONE SoundBlock)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스피커는 이름 그대로 블럭 장난감이 연상되는

CABSTONE SoundBlock 일명 (블럭)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국내에는 흰색, 블랙 2가지 제품이  출시된 듯하네요.


블럭 장난감 같은 느낌의 스피커에서 어떤 사운드를 들려줄지 저도 기대가 되네요.

자 그럼 일단 들어 보시죠.





반듯한 사운드

캡스톤 사운드블럭을 사운드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출력도 약하고

베이스도 약하다

하지만 사운드가 아주 안정적이다.

밸런스형 사운드


제가 리뷰를  작성하던 초기만 하더라고

출력 빵빵, 저음 빵빵이 좋은 스피커라고 생각했는데

최근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사운드의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캡스톤의 사운드블럭은 이러한 점에서 아주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사운드블럭은 특징은 과한 튜닝이 거의 없는 편이고

밸런스형 사운드를 제공하여 저음은 약하지만

중고음이 안정적으로 제공하여

가사 전달력이 좋고 클래식이나 통기타의 음색이 매력있게 전달해 주는 점입니다.





캡스톤은 독일 컴퓨터 관련 기기 및 주변 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업체로

독일 내 관련 시장에서는 인지도가 있는 기업이라고 하네요.





제품을 보는 순간

아 이래서 사운드  블럭이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정말 블럭(벽돌)이 연상되는 디자인이네요 ^^





제품 구성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명서 - USB 케이블 - 오디오 케이블 - 사운드블럭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외형을 조금  살펴볼까요

정면을 보면 블럭 장난감이 딱 떠오르네요.


개인적으로 흰색과 회색 사운드 그릴 조합이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가 아니라

상표를 빼고  출시했으면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심플한 디자인

후면 부분에는

제품의 전원 - AUX 단자 - 미니 USB 단자가 있습니다.

스펙상으로 최대 10시간 재생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쉬운 부분은

휴대폰 충전에 사용하는 마이트로 5핀 usb가 아니라

PC에서 많이 사용하는 미니 USB를 제공하고 있어

휴대 시 호환성이 조금  떨어지네요.





좌우로 스피커로 서라운드 사운드 제공

사운드블럭 만의 재미난 특징이 알게 되었는데

스피커가 앞으로 배치된 게 아니라

3w의 스피커가 양쪽으로 2개가 배치되어 있는 구조네요.

양쪽으로 스피커를 배치하여 직접적인 느낌 보단 사운드를 퍼지게 하여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된듯합니다.


내부 스피커 구조 사진이 없어 100% 확실한 건 아니에요





진동이 없어 책상 위에도 부담 없이 사용

저가 제품들이 진동 때문에 책상에 두었을 때

키보드로 진동이 느껴지거나 제품이 혼자 움직이는 단점들이 보이곤 하는데

사운드블럭은 진동이 거의 없어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기에 부담이 없네요.


진동이 키보드로  전달되거나

진동으로 제품이 움직이는 현상은 아직 안 보이네요.





실리콘 형태의 재질로 안전감을 높임

하얀색 플라스틱이 실리콘처럼 말랑 거리는 재질로 되어 있어

손으로 느껴지는 촉감이 상당히 만족스럽고

충격에 강한 느낌이 드네요.


이런 재질의 아쉬운 점은 볼펜이나 먼지들로 자국이 생기면

흡수되는 느낌으로 잘 안 지워지는 성향이 있죠.


저도 개봉 직후 볼펜 자국이 생겨 멘붕에 빠졌는데

물파스로 지우니 깔끔하게  지워졌네요.

물파스 만세~!


디자인 콘셉트상 모서리 부분이 날카로워

이 부분은 조금 주의가  필요하겠네요.





터치 버튼으로 간편한 조작

최근의 제품들이 방수 기능이  강조되면서 버튼의 클릭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사운드블럭은 터치식 버튼을 제공하여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통화 버튼과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통화도 가능합니다.

신기한 점은 마이크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전방향에서 목소리가 잘  전달되네요.


볼륨+버튼 - 볼륨-버튼 - 정지, 재생, 통화 - 이전 곡 - 다음 곡


이전 곡 다음 곡 버튼 아이콘이 △▽ 되어 있는데

< > 안되어 있어 저는 조금 헷갈리네요.




 

 


다양한 색상으로 알림 표시

다양한 색상으로 제품의 상태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시 블루 컬러가 제공되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색상은 블루 컬러네요.


기본, 블루투스 연결 :  블루 컬러

충전, 통화 : 레드 컬러

충전 중 : 핑크 컬러


충전 시 계속 핑크 불빛이 되어 있는 건 조금 아쉽네요 ㅠㅠ


마지막 흰색 불빛은 제가 만들어 보았어요.

하얀 불빛이 더 고급스럽지 않나요?

개인적으로 컬러풀한 색상보다 하얀 불빛이 나왔으면

더 고급스럽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응답하라 1998 - 혜화동

첫 부분의 멜로디언?, 피리? 소리가 아주 매력적이네요

밸런스형 제품이라 혜화동의 잔잔한 느낌을 잘 전달해 주네요.





일주일 정도 사용 중인데

사운드의 안정적인 느낌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출력이 조금 약한 편이라

출력이 20~30w로  업그레이드된 버전도 기대해 보게 되네요 ^^


최근 저음형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어 밸런스형 제품을 찾기가 힘든데

저렴한 가격에 밸런스형 스피커를 찾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_

장점

- 가격 대비 안정적인 사운드

- 심플한 디자인


_

단점

- 마이크로 5핀 usb 부제

- 너무 알록달록한 led 불빛

- 모서리 부분이 날카로움




_

제품의 스펙

구분 : 블루투스 스피커

제조사 : CABSTONE (캡스톤)

제품명 : SoundBlock (사운드블럭)

출력 : 3w x 2 = 6w

블루투스 : 3.1 + EDR

전원 : 미니 USB

배터리 : 최대 10시간

무게 : 325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