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

[Nas] iptime NAS2dual 토렌트 사용하기 - Transmission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나스의 가장 사랑받는 기능을 뽑으라면 바로 Torrent 기능이 아닐까요저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Torrent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방법만 나열해도 아래와 같이 많은 방법이 있네요.- Nas 접속 후 Torrent 접속- ipDisk를 이용한 외부 접속- ipDisk를 이용한 Transmission 웹 버전으로 접속- Transmission 프로그램을 이용한 내부/외부 접속- Transmission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접속 이번 시간은 가장 편리한 방법 중이 하나인Transmission 프로그램을 이용한 Torrent 접속 방법을 알아 볼께요 한번만 세팅하면 정말 편리한 기능이라조금 복잡해도 천천히 따라 오세요 ^^ -..
[Nas] iptime NAS2dual 토렌트 사용하기 - 기본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나스의 가장 사랑받는 기능을 뽑으라면 바로 Torrent 기능이 아닐까요저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Torrent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방법만 나열해도 아래와 같이 많은 방법이 있네요.- Nas 접속 후 Torrent 접속- ipDisk를 이용한 외부 접속- ipDisk를 이용한 Transmission 웹 버전으로 접속- Transmission 프로그램을 이용한 내부/외부 접속- Transmission 이용해서 핸드폰으로 접속 여러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Nas에 직접 접속 후 torrent를 접속하는 방법을 설명드릴게요 ^^ - 인트로 :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개봉기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
[Nas] iptime NAS2dual 나스 제대로 사용해 보자 - 하드 장착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내용은 하드 장착방법입니다. 사실 아주 쉬운 내용인데저는 한참 고생하다 하드를 부서버릴뻔 해서 이렇게 공유드립니다. 쉬운 내용이니 가볍게 따라오세요 ^^ - 인트로 :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개봉기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하드장착법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듀얼 랜 테스트-유선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듀얼 랜 테스트-무선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ipdisk-등록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무선랜으로 사용하기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토렌트 - 기본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토렌트 - Transmission..
[Nas] iptime NAS2dual 나스 제대로 사용해 보자 - 개봉기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이번 시간은 iptime NAS2dual 개봉기 시간입니다.말이 필요 없겠죠 일단 보시죠. - 인트로 :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개봉기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하드장착법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듀얼 랜 테스트-유선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듀얼 랜 테스트-무선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ipdisk-등록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무선랜으로 사용하기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토렌트 - 기본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토렌트 - Transmission (PC) : 블로그, 티스토리, 유튜브, 워드프레스 - 에러 윈도우 파일공유..
[Nas] iptime NAS2dual ipdisk 외부에서 쉽게 접속하기 그럼 영상으로 보시죠. NAS를 강점이라면 어디서든 접속해서 영화, 사진,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는 점이죠. 외부에서 언제든 접속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서비스가 DDNS입니다.iptime에서는 예전부터 상당히 강력한 DDN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아수스 공유기로 못 넘어가는 이유 중 하나가iptime에서 제공하는 DDNS 서비스 때문입니다.무료 서비스 중 한국에서 사용하기에는 가장 빠른 접속 속도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스 이용자 들위 해 최근에 제공하는 DDNS 서비스가 바로 ipdisk서비스입니다.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접속하는 주소만 달라졌을 뿐입니다.아래와 같이 2가지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ip 공유기 : test.iptime.orgNAS : test.ipdis..
[Nas] iptime NAS2dual 듀얼 기가비트 랜 테스트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이번에 소개할 기능은 듀얼 랜 포트에 관해서입니다시놀로지에서도 고급 라인에 속하는 +라인에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iptime NAS2dual 에 듀얼 랜 지원한다는 것은 고급 라인을 생각한다는 뜻을 겁니다.iptime 제조사에서도 NAS 시장에 자신감을 가졌다는 의미로이제 본격적으로 고급 사용자까지 만족시키겠다는 의미로 느껴지네요. 나스를 중급 정도 사용하게 되면한번 전원을 작동하면 짧게는 몇 주 ~ 길게는 몇 달 동안 전원을 차단하지 않고 사용하게 됩니다.특히 요즘 유행하는 워드프레스, 웹서비스를 등을 지원하게 되면 장시간 사용이 많아져 조금이라도 안정적인 나스를 선택하기 마련이죠. 이런 경우 듀얼 랜은 하나의 안전망 역할을 하게 됩니다.2개의 랜 포트를 지원함으로써대역폭을 ..
[Nas] iptime NAS2dual 무선랜으로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제가 NAS를 추가 구입하기로 했던 가장 결정적인 이유는 개인용 자료를 조금 더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함이었는데요.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꼭 필요했던 기능이 무선랜 지원 여부였습니다. 무선랜 세팅 장점- 공간 제약 없이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다.- 이동이 자유롭다.- 백업이나 중요 자료 서버로 가끔 사용 시 빠르게 세팅이 가능하다.- 선이 없어 깔끔하다. 무선랜 세팅시 주의점- 무선랜 카드가 5G 지원NAS를 사용하기에는 3G 조금 느린 거 같네요. - NAS에서 USB 3.0 지원 아무리 좋은 무선랜을 사용해도 USB 2.0에 설치를 하면 2.0의 속도가 나오기 때문에 꼭 3.0 지원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다행히 NAS2dual 다양한 무선랜을 지원하고USB 3..
mac Dock(독) 사이즈 설정 하기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윈도우에 시작 메뉴가 있다면 mac에서는 Dock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mac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긴 하지만기본 사이즈가 조금 큰 편이죠. 그럼 간단하게 Dock 사이즈 조절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 > Dock 메뉴로 이동합니다.크기 : Dock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확대 : 마우스 오버를 했을 때 Dock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mac 한/영 전환 단축키 변경하기 Mac OX 엘 캐피탄부터 한/영 단축키가 변경되었습니다.한/영 키를 변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 메뉴 > 시스템환경설정 > 키보드 > 단축키 > 입력소스 메뉴로 이동합니다. 아래와 같이 단축키를 변경합니다.이전 입력 소스 선택 : option + command + space 입력 메뉴에서 다음 소스 선택 : command + space 변경후 Spootlight 단축키와 충돌이 나서 ! 표시가 나타납니다. 좌측 > Spotlight 선택합니다. Spotlight 는 한영키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 개인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Spotlihgt 검색 보기 : option + space Finder 검색 윈도우 보기 : control + o..
[Nas] 이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할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 지정한 로그온 세션이 없습니다. 오류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나스의 활용도가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iptime 6005ns와 NAS2dual 테스트를 하면서 윈도우 파일 공유 관련해서 문제가 발생 하네요. 최근에 발생하는 문제인지 정보가 거의 없어 겨우 해결 했네요. 증상 윈도우10, 윈도우8 에서 추가로 장착한 모든 네트워크 장치(NAS) 에서 (윈도우 파일 공유) 접속시 로그인 화면이 나오지 않고 에러 창이 노출 됩니다. ※ mac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속이 된다는 거죠. ※ 그외 ftp에도 접속이 잘 됩니다. (윈도우 파일 공유) 에만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에러 메시지 이 네트워크 리소스를 사용할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서버의 관리자에게 문의하여 액세스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십시..
[Nas] iptime NAS2dual 나스 제대로 사용해 보자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노트북, pc, 타블릿 등 2~3가지 이상의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이러한 사용자들의 공통으로 원하는 기능이어떠한 디바이스든 똑같은 사용성 일 겁니다. 노트북에서 보던 영상을 핸드폰에서 이어서 보고 핸드폰에서 보던 영상을 TV로 크게 보는 이러한 사용성을 누구나 원하죠. 이런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 클라우드 시스템입니다. (apple에서 아주 잘하고 있죠)그리고 이런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축하는 하드웨어가 NAS입니다. 저도 노트북, Macbook, PC, iphone, s4, 타블릿, ipad 등등 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있어NAS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2 베이 NAS를 추가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iptime에서 출시한 NA..
엠지텍 락 클래식 XL+ | 블루투스 스피커 JBlab Energy 블루투스 스피커
제이비랩 에너지-블루투스 스피커 JBlab Energy 블루투스 스피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