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커/-- 스피커_리뷰

무아스 공중부양 Mooas Levitating CXF01 [블루투스 스피커]


둥둥 뜨고 싶다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무아스에서 새롭게 발표한 공중부양  스피커입니다.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감성을  전달하려는  듯합니다.

JBL 펄스나 야마햐  조명스피커처럼 빛과 소리로 감정을  전달하거나

방수 기능을 강화해 다양한 활동성으로 오감으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게 합니다.


무아스의 공중부양 블루투스 스피커는

새로운 시각적 경험과 청각의 조합으로 재미 난 감성을  전달하려는 듯합니다.


Om/one을 구입하려고 이리 저리 알아보다 알게 되었는데 카피 버전인 듯하네요.

핸드폰에는 CXF01 등록되고  외국에서는 다른 이름으로도 출시 한  듯합니다.

Om/one을 발표로는 공중 부양을 하게 되면 사운드 전달력은 높이고 전력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미러볼 버전도  출시된 듯 한데 미러볼로 개조해서 사용해도 너무 멋질  듯하네요





영상으로 사운드를 청음해 보겠습니다.

https://youtu.be/I45DC56Ew14


▣Recording Setting ▣iPhine5 & Speaker volume : 60% ▣mic setting : 36%


공중에서 돌면서 먼가 새로운 사운드를 들려주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와! 새롭다는 느낌은 못 느꼈네요.

공중에 떠 있는 상태, 돌고 있는 상태, 바닥에 둔  상태에서

특별히 큰 차이가 없는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사운드 성격은 선명하고 디테일한 사운드를 들려주는데 저음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강한 저음을  선호하시는 분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듯하네요.




무아스 CXF01 특징인 공중부양 

처음 무아스 공중부양 스피커가 너무 신기해서 한참 가지고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

스피커를 상판에 띄울 때 조금 기술이 필요합니다. 

필자는 아직도 한손으로 올리기에 성공한 적이 없네요.




 

 

오감으로 즐기는 사운드

거치대에 전원을 공급하면 4개의 불빛이 나타나게 됩니다.

4개의 불빛은 스피커를 띄울 때 스피커의 균형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스피커를 올려 본 모습이 너무나 매력적이네요.


거치대에 on/off 버튼이 따로 없어 전원 선을 빼야 하는 점이 아쉽습니다.




자기 부상 열차

저렇게 둥둥 떠있는 원리는 마그네틱(일명자석)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자기 부상 열차와 비슷한 원리죠

그러면 어마어마한 전기를 사용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문점이 들어 전원 관련 테스트를 시행했습니다.


처음 스피커를 띄울 때 36v 정도이며 균형이 잡이면 1.6v까지 떨어지게 되어 

전기세 걱정은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거치대에 올려두어도 자체 충전이 되지 않아 usb선을 연결 후 충전이 가능한데 공중에 떠 있는 상태에서  연결하다 보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저는 마음 편하게  바닥에 두고 충전을 하게 되네요.




스피커를 공중에 띄우다 실패하거나 거치대의 전원을 차단하면 거치대에 달라 붙게 되어 

스피커만 굴러가 파손될 염려는 없습니다.

그런데 스피커를 띄우다 실패하면 강한 자석에 쿵하고 달라 붙으면서 거치대 상판과 스피커 아래쪽에 스크레치가 많이  발생하는  듯합니다.


스피커의 옆쪽에 페어링 버튼과 전원이 배치되어 있어 스피커가 돌면서 계속 눈에 들어오네요

다음 버전에는 스피커 아래로 개선되었으면 하네요.ㅇ


새로운 방식의 제품이다 보니 아직 개선할 부분이 곳곳에 보이지만

가능성이 많은 제품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벌써 부터 다음 버전을 기대해 봅니다 




_

장점

1. 희귀성

2. 인테리어 효과


단점 (아쉬운 점)

1. 공중에서 자동 충전이 안됨 (충전 시에는 내려놓고 다시 띄워야 해서 귀찮음)

2. 충전단자가 계속 눈에 거슬림

3. 가겨대비 사운드는 아쉬움


이런 분 에게 추천

재미있는 아이템을 좋아하시는 분

인테리어 효과를 내고 싶은 분들께 추천

다양한 튜닝으로 완전 새로운 아이템으로 변신이 가능(미러볼, 피규어 받침대)




_

제품의 스펙

구분 : 블루투스 스피커

제조사 : Mooas (무아스)

제품명 : Levitating CXF01 (공중부양)

출력 : 5w

블루투스 : 4.1

기본기능 : x

부가기능 : x

자동절전 : O

입력 : x

전원 : 스피커 : microUSB, 거치대 : 12v 1.5A 

배터리 : 1500mAh (7~10시간)

무게 : 스피커 : 280g, 거치대 : 645g




_

05am

var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