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가성비 최고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픽사 (FIXA 7.2v)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픽사 (FIXA 7.2v)입니다.


정가 34,900원 제품을 패밀리가로 24,9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6v와 7.2v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7.2 볼트에만 연결 컨버터와 드릴날이 포함되어 있어 7.2 볼트로 구매했어요.

사용해 보니 무게 차이는 적은데 출력이 좋아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전용 플라스틱 박스가 제공되어 보관하기가 너무 좋네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드릴은 파워가 최우선이다?

그동안 드릴은 무조건 파워가 강해야 돼!!!라고 생각해

유선 해머 드릴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벽 뚫을 때나 좋지 그 무거운걸 들고 가벼운 작업을 하기는 정말 불편했어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의 만족도는 백점 만점에 백점입니다.

무선의 자유 정말 편리하네요.

용도가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벽 뚫기는 해머 드릴에게 양보하세요

구입 후 이케아 빌리, 손잡이, 책상 조립, 수건홀더 등을 조립해 봤는데 충분한 파워예요.


나무에 구멍 뚫기 까진 충분합니다.

벽에 구멍 뚫기에는 무리예요.


벽은 어차피 해머 드릴급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기에 너무나 만족스럽네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나사 연결 부분 완성도도 만족스럽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게 고급스럽습니다.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숫자의 의미를 아시나요?

나사가 다 박힌 경우 헛돌게 해주는 기능인데

숫자가 높아질수록 강한 힘에도 헛돌지 않습니다.


약한 힘이 필요할 때는 ( 1 )

강한 힘이 필요하거나 드릴 비트로 구멍을 뚫을 경우에는 숫자를 높여 주면 됩니다.


헛돌지 않으면 나사와 드라이버 날에 상처가 나서

둘 다 못쓰게 되어 버려요.

나사에 상처가 나면 풀어 지지도 않고 엉망이 되는 거죠 ㅠㅠ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하단 부에는 이케아 무선 전동 드릴 제품 정보가 보이네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충실한 기본 구성

기본 구성 셋으로

드릴 비트 + 드라이버 비트 + 확장컨버터

제공됩니다.


저가 드라이버 비트일 경우 조금만 큰 힘을 가하면 날이 없어져 버리는 현상이 있는데

사용해 보니 가격 대비 쓸만하네요.


아쉬운 점은 확장 컨버터 부분이 자석이 아니어서

사용 중 드라이버 비트가 빠져 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기본 구성으로 웬만한 작업은 충분하고요.

저는 코브라 비트만 하나 더 구입하려고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아답터는 7w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생소한 와트(w)라 호환성은 조금 떨어지네요.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충전을 하게 되면 하단 부위에 led에 불이 들어 오고

완충되면 led불이 꺼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이케아 무선 전동드릴


충전 시에는 4v 정도가 소비되고

완충이 되면 1v정도를 소비하네요.



_

05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