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안전성에 초점을 둔 무선 충전기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충전을 하다'라는 행위는 이제 '눈을 깜빡이다' 만큼 일상적인 행위가 되었습니다.


아주 사소한 행동이지만 충전선을 찾아 충전하는 일이 사람을 피곤하게 만들죠.

이 일상적이 행위를 조금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선충전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안전성을 초점을 두어 만들어진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무선 충전기입니다.




Designed for Samsung

오른쪽 하단의 Designed for Samsung 로고는 

삼성 단말과 호환되는 모바일 액세서리 파트너십 프로그램 브랜드 로고입니다.

삼성과 파트 더 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니 더 신뢰가 가네요. 




제품의 뒷면에서 각종 제품 사양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표준 Qi 규격 채용과 되었다는 점이 눈이 들어오네요.


크기 : 72(W)x72(L)x15(H)

입력 : DC 5V 2.0A

출력 : DC 5V 1.0A 





구성품은 심플하네요.

본체 + 설명서




애플을 연상하게 하는 심플한 디자인

화이트의 깔끔한 디자인이 최근 트렌드인 미니멀 디자인을 연상하게 하네요.

화이트와 회색의 조합이 꽤나 고급스러운 느낌을 내어 줍니다.





이탈 방지 턱과 미끄럼 방지 패드로 안정적인 무선 충전이 가능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보시면 가장 귀찮은 부분이

충전 범위에 정확히 올려두는 동작이 인 거 같습니다.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무선 충전기의

이탈 방지 턱과  미끄럼 방지 패드로 충전범위에 정확히 올려두게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미끄럼방지 패드로 충격에도 핸드폰이 흔들리지 않아

안정성면에도 만족스럽네요.




균형과 미끄럼 방지로 안정성을 높이다

제품이 상당히 가볍기 때문에 핸드폰을 거치할 때 움직이지 않을까 했는데

하단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단단히 잡아주었습니다.





어디서나 편리하게

일반적인 핸드폰 충전기와 호환되어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명에는 2A 충전기를 권장하네요.





상태 표시 지원으로 한 번에 확인

무선충전 시 한 번쯤 충전 범위에서 벗어나 충전이 안돼 경험이 있을 거예요.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무선 충전기는

다양한 상태 표시를 지원해 내 폰이 잘 충전되고 있는지

한눈에 들어와 정말 편리하네요.




다양한 기술로 내폰을 안전하게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무선 충전기는

FOD, OVP, TSC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번쯤 폰이 충전 충 폭발했다는 기사를 보신적이 있을 거예요.

충전 중 과한 전류가 흐르거나 충격 등으로 전기적 문제가 생겼을시 생길 수 있는 문제인데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무선 충전기에는

과전류, 과전압, 온도감지센서 등으로 오작동을 사전에 막아주어

안심하고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중 평균 소비 전력은 6v ~ 7v 정도이네요.


충전 속도는 완충까지 3시간 정도로 제가 가진 다른 무선충전기와 비슷한 수준이네요.

0% -> 50% = 약 1시간

50% -> 100% = 약 1시간 반






두꺼운 케이스도 문제없다

일부 저가 모델이 두꺼운 케이스 사용시 충전이 안 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파트론 크로이스 PTC-100 무선 충전기는 약간에 거리가 있어도

안정적인 충전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오래된 폰도 포기하지 마세요!!

최신폰 아니라고 무선 충전 포기하시는 분들 생각보다 많네요.

오래된 폰은 무선 충전 패치를 구입하시면 간편하게 설치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