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맞춤형 모니터 거치대 카멜 마운트 MA-2 [05am]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삼성 카드 CF 중 이런 대사가 있죠.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이미 아무것도 안 하고 있지만

더 격렬하게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사용자에게 딱 맞는 정보를 제공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죠.


모니터를 사용자에게 딱 맞게 제공하는 편리한 제품이 있는데

바로 오늘 소개할 카멜 마운트 MA-2 제품입니다.






일단 설치 전 모습을 보여 드릴게요.


최근에 서서 PC를 사용해 보려고 책상을 빼고

수납장을 이용해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PC는 앉아서

노트북은 서서 사용하다 보니

희한한 구조가 되어 버렸어요 ㅠㅠ


무엇보다 정리 안된 저 느낌.. ㅠㅠ






카멜 마운트사는


1대 거치형과 2대 거치형 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A-2는 1대 거치형 중 2중 관절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박스 왼쪽 상단에  MA-2 의 주요 기능이 표시가 되어 있네요.


높이 조절

스위블 (좌,우)

틸트 (상,하)

피봇 (가로,세로 회전)






전용 박스와 개별 포장으로 안전하게


제품에 딱 맞는 전용 패키지에

부속 하나하나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혹시나 모를 상처를 최소화하는 구조로 패키지 되어 있습니다.


소소한 부분이지만 이런 부분이 기업의 신뢰도를 높여 주는 것 같습니다.






심플한 제품 구성


구성품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그래서 더 마음에 들어요.


최근 트렌드는 디자인 심플 하지만 성능은 최고로 이잖아요 ^^


각종 부속 - 모니터 연결 부속 - 거치대 파이프


육각렌치를 기본 제공하고 있어 걱정 안 하셔도 괜찮아요






모니터 설치하기 영상





 


27인치, 8kg 모니터도 안정적


자 그럼 설치해 볼까요!!


카멜 마운트에 설치할 제품은 27인치 모니터입니다.

가로가 60cm가 넘는 사이즈와 상당한 무게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

걱정했는데 안전성 있게 단단히 잘 잡아 주고 있습니다.


설치 전 VASA 규격이라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카멜 마운트 MA-2는

75x75, 100x100을 지원하는듯하네요.


잘은 모르겠지만

저희 집 모니터 2대 모두 설치되는 것 보면 가장 일반적인 규격인 거 같아요.


혹시 모르니

꼭 확인해 보세요.





 



  


L자 구조로 다양한 환경에 설치 가능


거치대는 2중 L자 구조로 되어 있어

다양한 구조에도 모두 설치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아래 L자 부분을 조금 더 다양한 길이로 제공하면

정말 어디든 설치가 완벽히 될 듯하네요





 


좁은 상판에도 단단히 잡아주는 거치대


상담 폭이 2cm 가량 아래 턱까지 합쳐도 3cm 정도의 상당히 좁은 상판에 설치하였습니다.


저처럼 상단이 좁아 설치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한데요

나뭇조각 2개를 구해서 적당히 설치했는데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유지 중입니다.


2주 정도 사용 중이지만 안정적이네요.


이 부분에도 아래 L자 부속이 조금 다양한 사이즈 제공했으면

쉽게 설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디테일한 세부 설정이 가능


모니터와 관절 중앙 부분을 조절해서

움직이는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 부분은 조금 뻑뻑하게

관절 부분은 부드럽게 조절하여

상하 높이 조절을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처음에 너무 힘이 없는 상태라 살짝 조절 후 설치하는 게 편하네요.







지저분한 케이블도 깔끔하게


마지막으로 케이블을 안 보이게 관절 아랫부분에 숨겨 주면

설치 끝


선정리 하실 때 조금 여유를 주세요

각도 조절에 따라 케이블이 당겨져 케이블이 파손될 우려가 있네요.







나에게 딱 맞는 맞춤형 모니터


카멜 마운트 MA-2을 사용하며 가장 만족스러운 점은 역시나 맞춤형 기능입니다.


앉아 있는 자세, 사용하는 디바이스, 작업 용도에 따라

저에게 딱 맞는 각도 위치를 조절할 수 있어

목 아픔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조금 전문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모바일 작업 시 확인을 위해 모니터를 세로로 돌린 후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가로 / 세로 전환이 자유로워 전문적인 작업 환경에도 적합하네요.






사용하면 할수록 더 편리하다


휴대폰을 사용하면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서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편리하다고 하잖아요

카멜 마운트 MA-2도 사용 기간이 늘어날수록

저에게 딱 맞는 세팅이 되어 가는듯하네요.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아 2대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칼멜 마운트 MA-2D를 구입할지 고민 중이네요 ^^


 


장점

맞춤형 컴퓨터를 원하면 적극 추천

깔끔한 선정리 가능

디테일한 각도 조절로 활용성이 높음



단점

거치대 높이가 조금 더 길어 서서 책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을 듯

거치대 L자 부속 길이별로 제공됐으면 하는 아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