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하루종일 사용해도 부담없다 카멜 디지털액자 PF8050HD [05am]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사진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 분들의 공통적인 고민을 뽑으라면

오늘 찍은 사진을 출력을 할까? 말까? 가 아닐까요!!


저도 항상 이런 고민에 빠지곤 합니다.

그런데 막상 출력을 하면 한번 보고  짐이 되어 버리죠 ㅠㅠ


이러한 문제점 때문에  예전부터 디지털 액자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카멜사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여러분들께 좋은 리뷰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네요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sf영화에서나 보던 디지털액자

카멜 PF8050HD 입니다.








  


패키지 옆면에는 주요 기능이 인쇄되어 있네요

8인치 - 사진 - 음악 - 비디오 - 달력 - 슬림한 두께





구성품

본체 - 거치 링 - 리모컨 - 아답터 - 설명서

리모컨을 기본 제공하고 있어 정말  편리하네요.




 


_

충전기 5v - 1.5a

5v 충전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5v면 일반 휴대폰 충전 아답터를 제공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_

리모컨

작은 사이즈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충실한 구성이네요.


음악 사진 - 사진-음악-영화

모드를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는 기능 키가 있어 참 편리합니다.


설정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단축키도 하나 있으면 더 편리할  듯하네요.





뒷면에는 기능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원

방향키 - 선택

메뉴(뒤로)


거치대가 접었다 펼 수 있는 형태였으면 더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네요.





옆면에는 각종 외부 단자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sd카드 - aux - usb - 미니 usb - 전원


sd카드와 usb를 지원하네요

Aux 단자기 있어 외부 스피커 연결도 가능합니다.





가격 대비 괜찮은 화질

카멜 PF8050HD은 4:3 비율로의 8인치 화면을 제공하여

사진을 보기 가장 적당한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고가의 제품과 화질을 비교해도 가격 대비 충분한 성능을 가지고 있네요.

그리고 설정에서 밝기, 대조, 채도 등을 설정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s5 (5인치) - 아이폰5 (4인치)

아이폰6s (4.7인치) - 카멜 PF8050HD (8인치) - 베가 넘버6 (5.9인치)

파인드라이브 (7인치) - 넥서스7 (7인치)




 


기본 화면 

usb를 연결하면 sd아이콘이 나타납니다.

sd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사진-음악-영상-파일

4가지 형태로 자동 분류가 되네요.




 


사진 모드

설정에서 다양한 방식의 설정이 가능해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식의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 모드에서는 음악도 함께 재생이 가능하네요.


슬라이드쇼 간격 - 슬라이드쇼 방식 - 반복 - 사진 비율




 


영상 모드

avi, mp4, mkv를 지원해 웬만한 영상은 대부분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파일 탐색 - 달력 모드 - 음악 모드

성능에 비해 전체적으로 디자인 느낌이 아쉽네요.

다음 버전에는 테마를 제공하거나 조금 더 예쁜 디자인을 기대해 봅니다.




 


설정 화면

단순하지만 꼭 필요한 설정이 있어 생각보다 디테일한 사용이 가능하네요.

개인적으로 자동 꺼짐 - 자동 켜짐 기능을 너무나 잘 활용하고 있어요.


각각의 모드에서 설정으로 바로 올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조금 더 편리할 듯하네요.




 


전기세 걱정 끝

디지털액자 구입 전 제일 고민이 바로  전기세였습니다.

아무리  편리하다고 해도

컴퓨터 만큼 전기를 사용하면  부담돼서 애물단지가 되어 버리 잖아요.


사진 3.5v - 동영상 4.5v

인터넷 공유기 3.5v - 셋탑박스 5.5v - led시계 2v


사진 모드 시 인터넷 공유기 정도의 전기를 사용하네요.

3v정도면 led시계와 비슷해 사실상 전기 부담이 없다고 보셔도 될 듯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에 동작인식 기능과 사진 모드에서 시계가 나오면

저는 led시계 되신 카멜 PF8050HD 사용하고 싶네요.

시계 넣어주세요 ^^




 


차량 이용 시





박람회 행사

박람회 행사 시 A4 출력물을 걸어 두었는데

홍보 영상을 설치해 두니 마음이 든든하네요 ^^





제품 판매

매장에서 제품 홍보 시에도 적당한 사이즈인듯하네요.




2주 사용기

sf영화에서나 나오던 디지털액자의 만족도는 상당합니다.

현재 시간 타이머를 설정해  가족사진을 넣어 두었는데 가족들이 너무나 좋아하네요.

가족들과 장거리 여행시 차량에서 사용 만족도도 상당합니다.

차량에서 터치 보다 오히려 리모컨이 훨씬 편리하네요.


만족도가 높아서 카멜사의 12인치나 15인치 제품도 사용해 볼까 생각 중이네요.



_

장점

사진을 보기 적당한 4:3 비율

저전력으로 전기세 부담 없음

리모컨 기본 제공


_

단점

성능 보다 아쉬운 디자인

터치 스크린 부제

일반 아답터 사용 (휴대폰 충전기로 변경 필요해 보임)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와 연동되는 앱이 있으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