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어웨이 A990BL 블루투스 이어폰 [05am]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중심적으로 리뷰를 작성하다 보니

블루투스 이어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에누리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어웨이 A990BL 제품을 지원받아 리뷰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네요.


예전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을 18만 원 주고 사용했었는데

최근 가격이 적당하게 형성되어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시장 형성이 되었습니다.


유선 이어폰의 음질과 비교하면 아직 부족한 현실이지만

최근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음질이 대폭 향상되고

무선의 편리함이라는 강점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A990BL의 주요 기능

CVC 노이즈 캔슬 기능 : 주변 소음과 목소리를 분리해 선명한 통화음을 전달

음악 플레이 : 4.0 지원으로

사용시간 : 최대 6시간, 대기시간 120시간

멀티페어링 : 2대 지원

발신자 번호 + 보이스 안내 : 전화가 오면 번호를 알려줌 + 전원, 배터리 상태 음성으로 알려줌





버튼 기능 설명

+ 버튼 짧게 클릭 : 볼륨 업

+ 버튼 길게 클릭 : 이번 곡


o 버튼 짤게 클릭 : 정지/재생 

o 버튼 2번 클릭 : 통화

o 버튼 길게 유지 : 블루투스 페어링


- 버튼 짧게 클릭 : 볼륨 다운

- 버튼 길게 클릭 : 다음 곡


특이한 점은 -버튼을 길게 눌러야 다음 곡이 되게 세팅되어 있다 

(개인적으로는 +버튼이 다음 곡 같은 느낌)





가격 대비 충실한 구성

기본 구성

이어폰  + 충전 케이블 + 이어훅이어캡 + 고정 클립 + 케이블 길이 조정 


사은품

이어폰 케이스


제품 구성을 보고 깜짝 놀란 점은 저가 제품에 비해 충실한 기본 구성입니다.

L, M, S의 이어캡과 스포츠 활동 시 편리한 이어 푹도 함께 제공되어 있네요.


행사 기간인지 이어폰 케이스까지 함께 제공되어

구성품을 보관하기에도 상당히 편리하네요.





패키지 내부 재질도 부드러운 처리가 되어 있어

아 왜 이사의 꼼꼼함이 보이네요.






블루투스 4.0지원으로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

어웨이 A990BL는 블루투스 4.0지원으로 

애플 워치, 아이폰, 갤럭시 s 4등 다양한 기기와 완벽하게 페어링이 가능하였습니다.

저가 제품들이 가끔 호환성 문제가 있어 걱정하실 수 있는데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될 듯하네요.






다양한 부속을 제공

이어 팁 L, M, S + 이어 푹을 기본 제공하고 있어

추가로 이어 훅을 구매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

다양한 액세서리를 제공하여 상황에 맞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동이나 실내에서 주로 사용하여 이어 팁 M 장착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방법
전원을 완전히 off 한 후 가운데 o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띵 소리와 함께 페어링이 진행됩니다.
파란불 + 빨간불이 깜빡입니다.




이어폰 케이스

이어폰 케이스를 제공하여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어폰은 따로 가지고 다니고 기타 부속품 보관용으로 사용 중이에요.





멀티 페어링

어웨이 A990BL는 2대의 기기와 동시 멀티 페어링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2가지 소리가 나오진 않지만

어웨이 A990BL 정지 버튼을 누르고 

음향기기를 재생하면 자동으로 기기가 변경되어 음악을 들려줍니다.


예를 들면 

노트북으로 음악을 듣다 정지를 누르고

스마트폰에 음악을 재생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음악이 재생되네요.

(2제품이 페어링이 완료 상태)






꼬임 없는 칼국수 케이블

두꺼운 칼국수 형태의 케이블을 채택하여

가방에 넣어 두어도 꼬임이 거의 없는 점이 너무나 편리하네요.






사운드 성향은

사운드 성향은 가장 무난한 밸런스형에 가까워 보이네요.


사운드 퀄리티는 아직 유선에 비해 아쉬운 부분입니다.

상항에 따라 노이즈도 살짝 발생하네요.

하지만 저가형 제품에 이 정도면 무난하게 사용하기에는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장점

저렴한 가격대

충실한 기본 구성

통화 음질

가벼운 무게

꼬임 없는 칼국수 케이블

다양한 기능



단점

조금 더 길었으면 하는 배터리 타임

살짝 아쉬운 사운드 퀄리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