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고급형 같은 보급형 이어폰 퍼플사운드 AD-100




안녕하세요.  05am입니다.

최근 이어폰에 리뷰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마침 퍼플사운드에서 AD-100 이어폰을 협찬해 주셔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청음 사운드를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는데

이어폰을  녹음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묵직한 베이스가 매력적인 사운드


우선 가장 중요한 사운드 이야기 먼저 해볼까 합니다.


퍼플사운드 AD-100의 사운드는 상당히 묵직한 편입니다.

약간 투박하지만 강렬한 베이스가 마샬 스피커와도 비슷한 느낌의 사운드를 들려주네요.


커널형 이어폰의 장점인 웅장함이 잘 표현 되게 세팅이 되어

저음의 사운드가 머리에서 가득 채워지는 느낌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중음, 고음이 약한 편이지만

저음의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오히려  만족스러워할 사운드라 생각이 드네요.








깔끔한 패키지


보급형 가격대지만 패키지 구성에서는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오픈형 패키지를 채택하여 제품 완성도에 대한 자신감이 보이네요.







측면에는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purplesound.co.kr/


아쉬운 건 사이트에 제품의 설명이나 회사 소개가 조금 부족해 보네요.

이런 점은 차차 나아질 꺼라 믿어 봅니다.






충실한 제품 구성


기본 구성 : L, M, S 이어폰 팁 + 이어폰

사은품 : 파우치 + 스펀지 팁


커널형 제품 특성상 자신에게 딱 맞는 이어폰 팁을 사용해야 

제대로 된 사운드를 청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놓치지 않기 위해 

퍼플사운드 AD-100에서도 3가지 사이즈의 이어폰 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은품으로 파우치와 스펀지 팁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에서 제품의 완성도가  느껴지시나요?




이어폰 뒤쪽 부분의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메탈 재질로  고급스러운 느낌과 상당한 완성도


이어폰 부분과 주요 부분은 메탈 재질을 사용하여 

제품을 더욱 고급스러움을 풍기게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디테일한 완성도 또한 높은 편이라 제품 자체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스펀지 팁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스펀지 팁을 장착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펀지 팁이 착용감이 좋네요.




 



통화와 플레이 버튼 제공


퍼플사운드 AD-100 편의 기능도 빠지지 않고  제공합니다.


이어폰 중간 부분에 마이크와 버튼을 제공하여

통화와 음악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 1 클릭 : 재생 / 통화

버튼 2 클릭 : 다음 곡


마이크 단자 구멍 부분의 사이즈와 완성도는 조금 아쉽네요.







단선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지 기능 추가


고가 이어폰 사용시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음악 기기와 연결 시 이 부분에 상당한 충격이 가해지기 때문에 가장 고장이 많은 부분이죠

퍼플사운드 AD-100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플러그 윗부분에 특수 실리콘 플렉시블 보강재를 사용하여

상당한 내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칼국수 케이블로 선 꼬임을 최소화


칼국수 형태의 두꺼운 케이블을 채택하여

단선 및 선 꼬임을 줄일 수 있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당한 차음성


커널형 이어폰의 특성인 차음성이 뛰어나

청음 시 상당히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옆에 사람이 이야기를 해도 전혀 들리지 않네요.


오픈형 이어폰을 주로 사용하는 저는 새로운 느낌이네요.


길거리에서 사용할 때 너무 조용한 느낌이라 살짝 무서운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






_

장점

상당히 저렴한 가격대

상당히 묵직한 저음

가격 대비 높은 완성도

상당한 밀패감


_

단점

길거리 사용시 주위!! 소리가 안 들려 조심해야 함

2주 정도 사용 중인데 딱히 단점이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