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0초 리뷰

작지만 최고 성능 알로코리아 멀티충전기 UC401 [05am]



안녕하세요 05am 입니다 

얼마 전에 USB 허브를 이용한 충전 테스트 실패로 좌절에 빠져 있던 중 

알로코리아 제품 체험 기회를 얻게 되어 이렇게 다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테스트 중인데 요즘은 요렇게 깔끔하게 사용 중이죠 ^^





  


작지만 강하다

알로코리아 멀티 충전기 UC401는 

작은 크기에 비해 정말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5대 동시 고속 충전 

40w 출력 

5V DC x 8A = 2.4A x 5port = 40W 

IC : 최적의 상태로 충전시켜줌 

다중보호회로: 과열 보호, 과전류 보호, 과부하 보호, 단락 보호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안전 장치로 보다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제품의 구성은 

설명서 + 본체 + 전원 AC


USB 케이블은 미포함이며 본체 구매 시 옵션으로 판매 중이네요. 






 


심플한 디자인


처음 알로코리아 멀티 충전기 UC401 보고 

와 정말 작고 예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흰색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디든 무난하게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크기는 샤오미 보조배터리 10400mAh와 갤럭시 노트 반 정도 사이즈입니다. 


무광 재질의 플라스틱으로 

손자국이나 흠집 걱정을 줄일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하였네요. 


개인적으로 IC마크를 빼버리고 로고를 연하게 외각으로 옮기면 보다 명품스러울 거 같네요. 

실리콘 색상을 조금 더 다양하게 제공해도 좋을 듯하네요.






  


실리콘 재질로 발열 관련 안전성 높임


많은 제품을 충전 시 열이 발생합니다. 

충전 캐이블을 연결할 때 

순간적으로 열 때문에 놀랄 수가 있는데 실리콘으로 화상 등의 위험 노출을 줄여주고 있네요. 


타사 저 품질 제품들이 90도를 넘는 경우가 있었다네요. 

알로코리아 멀티 충전기 UC401 내부 발열 테스트에서 60도 정도가 측정되었다고 하네요.






정말 가볍다


아답터를 내장하고 있어 묵직하겠구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정말 가볍습니다. 

아이폰 6s보다 오히려 살짝 가벼운 느낌이네요.


일반 충전기 보다 묵직한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멀티 충전기들은 약간 묵직한 느낌이 있어야 충전 시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지탱해 주게 됩니다. 

그리고 하단부에 고무 그립이 생각보다 단단하게 잡아주어 미끌림이 거의 없는 편입니다.






아답터야 안녕


노트북과 외장하드를 많이 사용하는 필자에게 

아답터는 정말 스트레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아답터를 내장하고 있는 점이 

알로코리아 멀티 충전기 UC401의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이죠. 


흰색 케이블은 기본 제공되는 제품입니다. 

저는 조금 짧게 사용하는 편이라 오른쪽 검정 15cm정도 되는 케이블을 사용 중이에요








알로코리아 멀티충전기 UC401

성능테스트



 


자 그럼 알로코리아 멀티 충전기 UC401의 성능 좀 확인해 볼까요 

ps. 전압, 전력 이런 거 잘 몰라요. 느낌으로 이해해 주세요 ^^;; 


대기 전력 0.16v



 


갤럭시 s5 = 6.38v (5.14v, 1.02a)

아이폰 6s = 5.73v (5.14v, 0.96a)




여기서 궁금증?

그럼 다른 제품은 어느 정도 성능일까?


  


iptime uh305는 USB 멀티 허브 제품이라

충전 성능이 오락가락 조금 불안한 수치를 보여 주었죠



 

 


IC 너 똑똑하구나


IC = 스마트폰을 지능적으로 인식해서 최적의 상태로 고속 충전을  시켜줌


IC 덕분인지 삼성 정품 충전기와 비슷한 충전 수치를 보여 주고 있네요


전력이 약해도 안되지만 너무 많아도 기계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정품 충전기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는 점이 놀랍네요.



  


보조배터리

4.98v - 1.15a

4.97v - 1.07a

4.77v - 0.71a


개인적으로 보조 배터리는 안전성 문제도 있고 해서

조금 느려도 이 정도 수치가 괜찮아 보이네요.




최대 조건에도 안정적인 충전유지


테스트를 하면서 40w가 얼마나 큰 수치인지 알게 되었네요. 


고속 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에 멀티케이블까지 모두 동원해서야 

알로코리아 멀티 충전기 UC401 스펙인 40w를 겨우 채웠네요. 

평소 사용하는 조건인 : 스마트폰 2개 + 보조배터리 2개 + 스피커 = 30w 정도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최대 값에서 10% 이상의 여유를 두고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안심이 되네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러한 악조건에서도 아이폰 1개 충전 시와 동일한 전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점이네요. 

아이폰 6s = (5.14v, 0.96a)





 


사진에 보이는 멀티탭 구성이 작업실, 사무실, 침실에 비슷하게 사용 중입니다.


6구 멀티탭은 케이블도 두꺼워 깔끔하게 배치하기가 쉽지가 않고

특히 저러다 불날까 무섭습니다.





 


다양한 블루투스 스피커 충전이 정말 쉬워졌네요 

10가지 정도 충전해 봤는데 안전적으로 충전이 되었습니다. 


이상하게 보스 미니 2와 궁합이 안 맞는지 충전이 끊어지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IC가 충전 전압을 확인하는데 미니 2에서 먼가 궁합이 안 맞는 게 아닐까 생각해 보네요





  



2주 정도 직장과 작업실에 이동하며 사용 중인데 정말 만족스럽네요

조만간 2개를 더 구입해서 각 각 배치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_

장점

다양한 안전 기술 내장으로 마음 편이 사용 

깔끔한 책상 유지 

IC 기술 내장으로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최적의 상태로 충전시켜줌 

아답터가 필요 없는 구조 

깔끔한 디자인


_

단점

실리콘 색상이 다양했으면.. 

본체 IC마크 너무 많음 

로고가 너무 진함